본문 바로가기
가전 Review

무아스 LED 벽시계 혼자 설치 할 수 있을까?(내돈내산)

by №℡ 2021. 12. 31.

LED 벽시계는 한 때 많은 사람들이 이사 가는 집에 무조건 설치하는 항목일 만큼 인기가 많은 제품이었습니다. 최근에도 물론 많은 사람들이 구매해서 사용하기는 하지만 항상 이 제품은 설치하는데 난관이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가장 인기있는 제품 중에 하나인 무아스 LED 벽시계를 직접 구매해서 설치한 후기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아스 LED 벽시계

벽시계

우선 구매한 제품은 '무아스 LED 벽시계 빅플러스 화이트' 제품을 구매하였습니다. 벽에 걸기 위해서 크기가 조금 있는 제품으로 구입을 하였습니다. 가로길이가 대략적으로 39cm 정도로 벽에 걸기에 적당한 크기를 가지고 있어서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배송은 깔끔하게 이중으로 포장되서 안전하게 도착되었습니다. 크기는 생각했던 것보다 큰 편이었고 무게는 상당히 가벼운 편입니다.

벽시계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은 벽에 고정하기 위해서는 나사를 2군데를 뚫어야 한다는 부분이었습니다. 가운데에만 고정 나사를 걸치면 될 줄 알았는데 양옆 숫자 부위에 하나씩 구멍을 내야 했습니다.

이 부분은 집 벽 구멍에 민감하신 분들에게는 안 좋은 부분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무게를 보아하니 대충 강력한 양면테이프를 이용해서도 충분히 벽에 거치를 할 수 있을 것 같긴 합니다. 애초에 벽걸이형이 아니라 탈부착식으로 선택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 주었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장 문제라고 생각했던 전원 선은 따로 벽안으로 내장하는 것 없이 벽의 옆면을 따라서 눈에 잘 안 보이게 붙여서 아래로 내렸습니다. 벽안 쪽으로 넣지 않아도 선 자체가 얇고 투명해서 크게 눈에 띄지 않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설치하면 거치 형식의 LED 시계도 손쉽게 설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무아스 LED 성능

벽시계벽시계

단순 밝기 조절은 3단계로 되는데 가장 낮은 단계로 해두어도 낮에도 잘 보일 만큼 환한 빛이 났습니다. 그렇다고 밤에도 그렇게 밝은 편은 아니어서 거실에 걸어두고 사용하는 데는 크게 지장이 없었습니다.

리모컨도 있어서 나름 시계를 컨트롤할 수 있는 부분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여기에 온도센서까지 내장되어 있어서 온도도 간단하게 살펴볼 수 있는데 집에 실내 온도가 어느 정도인지 가끔 궁금할 때 아주 유용한 기능인 것 같습니다.

벽시계벽시계

제품의 기능과 성능에는 기대했던 것과 딱 부합해서 상당히 만족하는 편입니다. 제품도 메이드 인 코리아 제품이라서 수명도 오래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직 사용한 지 며칠밖에 되지 않았지만 설치부터 성능까지 저렴한 가격에 아주 좋은 제품을 구매한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