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전 Review

다이슨 헤어드라이기 장단점 총정리(장점 5, 단점 4)

by №℡ 2021. 11. 23.

다이슨의 대표적인 제품으로 발돋움한 전자제품이 바로 헤어드라이기 입니다.

헤어드라이기

항상 기존 전자제품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면서 레드오션이라고 여기던 시장에 본인만의 가치를 창출하는 다이슨, 그들이 만든 헤어드라이기 또한 파급력이 엄청 났습니다.

수십만원의 가격에도 불티나듯 팔려나갔으며 소비자들의 평가도 상당히 괜찮았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다이슨 헤어드라이기를 사용한 실구매자들이 이 헤어드라이기가 어떤점에서 좋고 나빴는지, 그 장단점을 총 정리해서 한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슨 헤어드라이기 장점

1) 빠르다

헤어드라이기

머리가 엄청나게 빨리 마른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국내 항공모터 타입의 헤어드라이기로는 JMW 제품이 있습니다. 해당 제품은 전문가들도 많이 사용하는 제품인데요, 한 사용자는 다이슨 헤어드라이기가 JMW 헤어드라이기 보다 빨리 마른다고 설명 하였습니다.

 

그 밖에도 많은 사용자들이 다이슨 헤어드라이기는 너무 빨리 말라서 3단계 모드는 사용조차 해볼 생각을 안할 정도라고 이야기 하였습니다.

 

2) 미세한 컨트롤

일반 헤어드라어는 2단 정도인데 비해서 다이슨 제품은 풍량조절은 3단, 온도조절은 4단까지 가능합니다. 지금 껏 이렇게 컨트롤이 되는 헤어드라이기는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미세한 고온 컨트롤 까지 가능해서 머릿결의 상함 없이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와 함께 풍량 조절도 3단계 까지 가능한데 원하는 바람세기를 조절할 수 있는 단계가 하나 더 있다는 것 자체가 해당 제품의 장점이라고 많은 사용자들이 이야기 하였습니다.

3) 다양한 노즐과 편의성

헤어드라이기

기본으로 포함된 세트에 다양한 노즐이 포함되어 있는 것 또한 장점이라고 이야기 합니다. 각각의 노즐에 따라 스타일링 및 볼륨 조절이 다양하게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헤당 노즐은 자석 형식으로 탈부착이 용이하게 설계 되었기 때문에 사용성 면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4) 디자인

헤어드라이기

다이슨 제품하면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 있죠, 바로 디자인 입니다.

 

다이슨 헤어드라이기 제품이 처음 시장에 나왔을 때 역시나 앞에 주둥이가 없는 모양의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헤어드라이기 시장에 센세이션을 일으켰습니다. 덕분에 이를 모방한 디자인의 제품들도 많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원조는 원조인 법!

 

다이슨 만의 디자인은 제품 자체에 프리미엄 이미지까지 더해주기에 이르렀습니다.

 

실제로 많은 구매자들이 이 디자인 하나만 보고도 해당 제품을 구매하기에는 충분한 이유가 된다고 입모아 칭찬 하였습니다.

5) 풍성하게

앞서 말한 장점을 이용해서 실제로 헤어를 말려 보면 머리가 다른 제품을 사용해서 말렸을 때보다 더 풍성하게 말린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아무래도 빠르게 말려주고 또 노즐을 사용해서 스타일링기 가능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평소에 헤어 스타일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이부분을 크게 장점이라고 생각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이슨 헤어드라이기 단점

1) 가격이..

헤어드라이기

가장 먼저 단점으로 꼽히는 부분이 바로 가격입니다. 헤어드라이기임에도 불구하고 수십만원이 넘는 고가이기 때문에 제품에 대한 진입장벽이 높은 것은 사실입니다. 일반 헤어드라이기가 5만원 채 안되는 가격의 제품들이 수두룩 하기 때문에 항상 제품을 구매하는 최종 시점 까지 망설여질 수 밖에 없게 된다고 합니다.

 

가격의 장벽을 넘어서야만 해당 제품을 구입 할 수 있다는 것이 이 제품의 가장 큰 단점 이었습니다.


2) 무게가 살짝?

다이슨 제품은 모터를 강력한 항공모터 타입을 쓰다보니 무게가 살짝 나가는 편이라고 합니다. 특히 손잡이 부분에 무게가 나가는 많은 부품들이 몰려 있기 때문에 해당 제품을 오래 들고 있으면 그 무게를 느낄 수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한마디로 제품을 들었을 때 가벼운 플라스틱의 느낌이라기 보단 묵직한 느낌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손목이 약하신 분들은 매장에서 실제로 한번 해당 제품을 들어고 구매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3) 냉풍.. 어?

헤어드라이기

특이하게도 다이슨 헤어드라이기에는 냉풍 모드가 없다고 합니다. 냉풍을 사용하려면 푸시 버튼을 계속 눌러야지만 냉풍이 나온다고 합니다.

 

때문에 평소에 냉풍 모드를 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꼭 구매에 참고해야 하는 부분이라고 합니다. 계속 푸쉬 버튼을 누르면 손가락이 아프기 때문이죠!

4) 공기 흡입구가 왜 거기에..

다이슨 제품은 공기 흡입구가 손잡이 하단에 자리잡고 있다고 합니다. 아무 생각없이 손잡이를 잡고 머리를 말리다 보면 가끔 흡입구를 잡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 조금 불편 하다고 합니다.

 

모터 위치상 흡입구의 위치를 다른 곳으로 옮길 수 없기 때문에 손잡이를 잡을 때 주의해서 잡아야 할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